대메뉴로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KU KONKUK UNIVERCITY 쿨하우스

신개념 캠퍼스 주거환경 조성

쿨하우스는 국내 최초로 민간자본 유치를 통하여 성공리에 건립한 대학 기숙사로서
"신개념 캠퍼스 주거환경 조성"이라는 기치 아래 국내 대학 최고의 주거시설 및 편의시설과
최첨단 시스템을 갖춘 기숙사입니다.

입사/퇴사안내

행정실
02-2024-5000~5003
관리실
02-2024-5019/5119
구내식당
02-2024-6017
연수원 (외부대관)
02-457-3101~3102

입사안내

HOME입사/퇴사안내입사안내

입사일정 준수

  • 쿨하우스에서 통보한 '정규입사 기간'의 해당시간(10:00~17:00)내 입사를 완료해야 합니다.
  • 부득이한 사정으로 정규입사 기간 내 입사가 불가할 시에는 별도의 '입사연기신청서'를 작성하여 기숙사 행정실에 사전 신고한 후, '정규입사 시작일로부터 10일 이내' 입사해야 합니다.
    • ※ 정규입사 시작일로부터 10일 이내 입사하지 않은 기숙사 사생은 관련 규정에 의거하여 벌점을 부과함.

입사당일 주민등록등본 제출

  • 입사신청 시 신고한 현재 거주지를 증명할 수 있는 보호자 소재의 주민등록등본을 입사당일 제출해야
    합니다.
  • 입사당일 서류 미제출자는 관련규정에 의거하여 벌점 5점 부과, 이후 10일 이내 미제출자는 다음학기
    (학기중+방학중) 재입사가 불가합니다. ※ 당해학기 '학기중' 입사생의 경우, 해당학기에서 연장되는 '방학중'부터 입사불가를 적용함.
  • 제출된 서류가 입사신청 시 신고된 정보와 일치하지 않을 경우, 허위사실로 간주되어 다음학기(학기중
    +방학중) 재입사가 불가합니다. ※ 행정실에서는 입사생 개인사정에 따라 추가적인 증빙서류를 요청 할 수 있음. 이에 불응할 시, 다음학기(학기중+방학중) 재입사가 불가함.

입사당일 건강진단확인서(흉부 X-ray결과지) 제출

  • 기숙사는 단체생활 공간이므로 전염성 질환자의 입사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 발급받은 날로 부터 3개월 이내여야 하며, 필수항목으로 흉부 X-ray 검사(결핵 검사)를 포함하고 있어야 합니다.
  • 감염성질환 보유자일 경우 입사가 불가하오니, 합격되었다 할지라도 입주 포기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서류 미제출 및 허위서류 제출 시 즉시 징계퇴사 조치되며, 기숙사비는 중도퇴사 규정에 준하여 위약금 30% 공제 후 환불 처리됩니다.

시설비품점검 수행

  • 입사 시 배정된 호실의 시설비품을 점검한 후, 훼손, 파손, 손실된 비품은 쿨하우스 홈페이지 또는 쿨하우스 모바일APP-[시설비품점검]에 명확히 표시하고 특이사항이 있을 시 상세 기술하여야 합니다.
  • 시설비품 점검카드는 본인의 입사당일로부터 익일 24시까지 등록 완료하여야 합니다.
  • 기숙사 관리사무소에서는 등록한 시설비품카드에 근거하여 훼손, 파손, 손실된 비품에 대해 수리 보수 및 교체를 실시합니다. ※ 수리보수 및 교체는 처리되기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조치가 시급한 건에 대해서는 관리사무소로 별도 연락(☎ 02-2024-5010 / 야간 02-2024-5019, 5119) 바랍니다.
  • 퇴사 시, 본 시설비품점검 등록내용과 대조하여 훼손, 파손, 손실된 시설 및 비품에 대해 변상청구하오니 최초 등록 시 꼼꼼히 확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등록 및 수정

  • 정규입사 전 쿨하우스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정보를 등록 및 수정 하여야 합니다.
  • 정규입사 후, 개인정보 변경사항이 있을 시 즉시 수정 하여야 합니다.
    • 사진 : 본인을 확인 할 수 있는 최근 6개월 내 증명사진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 셀카, 전신사진 등 규정에 위배되는 사진 등록 시 관생증(=출입카드) 발급 불가
    • 환불계좌 : 반드시 본인 명의 계좌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 가상계좌를 통한 기숙사비 납부자의 경우, 보증금 등에 대한 환불은 학생 본인 명의의 계좌를 통해서만 이루어짐. ※ 온라인 카드결제를 통한 기숙사비 납부자의 경우, 카드 부분 취소를 통해 보증금 등에 대한 환불이 이루어짐.
    • 비상연락망 : 부 또는 모의 연락처와 친구의 연락처를 등록합니다.
    • 현금영수증 발급 정보등록 : 등록된 정보에 근거하여 가상계좌를 통한 기숙사비 납부자에게 현금영수증이 발급됩니다. 발급 받고자 하는 정보를 바르게 등록해야 합니다.
기숙사비 현금영수증 발급에 따른 유의사항
  • 1 등록 가능한 정보유형 : 입주한 학생 본인의 휴대폰 번호, 현금영수증 카드번호 중 선택하여 1개 입력
  • 2 등록자 과실에 의한 등록정보 오류가 있을 경우, 본인 책임으로 귀속되며 추후 재처리 불가
  • 3 급식비의 현금영수증 처리는 구내식당(☎ 02-2024-6017)으로 별도 문의

입사안전교육

  • 대상 : 쿨하우스 신규입사생
  • 교육일정 : 지정된 일정에 따라 반드시 1회 이수하여야 합니다.
  • 교육내용
    • 기숙생활 및 공동생활에 필요한 소양교육
    • 화재 및 응급의료 사고에 대비한 안전교육
    • 생활수칙, 부속시설 및 교육프로그램 소개
  • 관련규정
    • 신규입사생은 지정된 교육일정을 준수하여 입사안전교육을 반드시 이수하여야 합니다.
    • 부득이한 사정으로 지정된 입사안전교육 참석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별도의
      '입사안전교육 연기 신청서'를 작성하여 기숙사 행정실에 사전 신고한 후,
      ‘연기 신청일로부터 10일 이내’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 단, 입사안전교육 연기 신청은 1회로 제한함.
    • 입사안전교육 무단불참자는 관련규정에 의거하여 벌점 부과하며, 통보된 재교육일정을 준수하여
      반드시 교육을 이수하여야만 합니다. ※ 신규입사일 기준 1년 내 입사경험이 있는 자는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 진행함.

반입 금지 물품

  • 화재예방을 위해 허가된 품목 외 전열기기의 반입을 일체 금합니다.
    쿨하우스 반입 가능 물품과 금지 물품
    구 분 품 목
    불허용(반입금지) 허용(반입가능)
    난방용 전열기기 전기담요, 전기방석, 전기장판,
    전기히터, 팬히터, 온풍기, 스토브
    -
    취사용 전열기기 커피포트, 토스터기, 전기쿠커,
    요구르팅, 가스버너, 전자렌지, 전기밥솥
    믹서기
    취사용 조리도구 프라이팬, 냄비 전자렌지용 용기 ※ 유리, 세라믹 재질
    기 타 다리미, 초 선풍기, 청소기, 가습기, 컴퓨터 기기,
    스탠드, 헤어드라이어, 고데기(매직기), 전기면도기, 의료용(라벨 표시) 전기핫팩,
    냉장고, TV, 전기코드 ※ 룸메이트 협의 후 반입가능
  • 화재 위험 및 발화의 원인이 되는 인화성 물질, 취사와 관련된 허가되지 않은 품목의 반입을 일체 금합니다.
  • 상기 사항을 위반하고 허가되지 않은 전열기기 및 기타 품목 반입 적발 시, 관련규정에 의거하여 벌점
    부과 또는 징계퇴사
    를 명합니다.